목차
1. 먹을 거 다 처먹으면서 살 빼는 법 12
시간, 돈 기타 등등 모든 것이 졸라 많다고 생각했을 때 과연 어떤 느낌일까요??
행복할지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분명 여유롭기는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경제적인 자유를 이루고 나서 행복할지 어떨지 모르겠다고 한 걸까요??
“돈 많으면 행복한 거 아녔어??”
경제적 자유 이후의 삶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바로 그 경제적 자유를 어떻게 이루었느냐입니다.
만약 로또나 어떤 순도 100%의 운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면 행복하긴 힘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오히려 불행해질 확률도 같이 급상승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운으로 경제적인 자유를 달성하고, 쪽박을 찼던 과거가 있었으면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ㅎㅎ
“먹고 싶은 거 꾸역꾸역 먹으면서
살 빼고 싶지 않으면 뒤로 가기 눌러 주세요.”
아! 이거 혹시 살 빼는 보충제 광고글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런 거 아닙니다.
설마 말도 안 되는 다이어트를 종용하는 글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닙니다.
본인이 평상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면서 실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아!! 먼저 제가 이번 주에 먹은 거부터 대충 보여 드리겠습니다.
햄버거, 피자, 라면도 먹고 했는데 사진을 안 찍어 뒀네요 ㅠㅡㅠ
정말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헬스장은 가지도 않았고요.
그런데 2주 동안 거의 3kg 정도 감량했습니다. 피부도 좋아지고 얼굴이 좀 갸름해졌습니다. 부기도 좀 같이 빠진 느낌??
그럼 제가 도대체 뭘 어떻게 한 거길래 이렇게 살이 빠질 수 있었을까요??
고대부터 인간은 천천히 진화 해왔습니다.
각각의 진화의 단계에 걸리는 시간은 50만 년은 훌쩍 넘었습니다.
이 말이 무엇이냐, 결국 현대의 인간과 원시시대의 인간은 같은 진화의 단계에 있다는 겁니다. 뭐 조금 다르기야 하겠지만 크게 다를 바가 없는 같은 인간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인간의 진화의 속도와는 다르게 문명은 정말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빠르게 바뀐 문명과 함께 식생활도 함께 변화했습니다.
5만년의 흐름 속에서 이렇게 풍족한 시대는 없었을 겁니다. 수렵생활을 하면서 끼니를 때우던 시기가 5만년의 역사 속에서 9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오랜 수렵생활을 통해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보단 단백질, 지방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근대에 들어와선 지방은 거의 뭐 금기시되고 있고 탄수화물이 식탁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수렵생활 속에서 사냥을 실패하는 날엔 배를 골았습니다. 그러나 근대에 들어선 아침, 점심, 저녁에 간식까지 꼬박꼬박 먹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지금까지 쌓여 왔던 시스템, 바이오리듬을 무시하는 행위입니다.
낮과 밤이 바뀌면 같은 강도, 같은 시간의 일을 하더라도 더욱 피곤한 것과 같은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마치 위의 사진에 있는 옛날 구식 컴퓨터인데, 저기에 뭐 어떤 좋은 소프트 웨어를 깔아 봤자 무슨 소용일까요??? 오히려 컴퓨터만 망가지고 느려질 겁니다.
현대의 식습관으로 인해 사람들의 몸이 망가져 가고 있습니다. 그 망가짐의 신호가 비만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비만 때문에 여러 가지 질병이 생겨나고 몸이 안 좋아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건 다릅니다.
몸이 안 좋고 망가졌기 때문에 그 결과로 비만이 된다는 겁니다. 우리가 생각하던 것과는 정 반대의 의견을 내놓는 것이죠.
“비만이라는 단어가 생긴 게
비단 100년이나 됐을까요??”
“과거 선조들이 살찌는 것에 대해서
고민했을까요??”
이 책에 모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왜 우리의 몸에 지방이 쌓이는지 어떻게 하면 비만이라는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간헐적 단식
출처 입력
이 책의 핵심 주제는 단식입니다. 간헐적 단식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한 4년 정도 됐을까요?? 간헐적 단식이라는 게 TV 매체에서 다뤄진게??
당시에 간헐적 단식이라는 주제의 건강관리 비법이 세상에 나왔을 때, 저 또한 관련 다큐멘터리를 보고 책도 두권이나 샀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를 했습니다. 혼자서 하기에는 뭔가 스스로가 애매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어느 순간 머릿속 한켠에 간헐적 단식을 꾸겨 놓고 잊어갔습니다.
●
●
●
그러던 중 마스터스쿨 13기 단타치님이 단톡방에 올리신 글을 보게 됐습니다.
2. “어?? 내가 아는 그 간헐적 단식??”
단타치님의 글을 천천히 읽어보니 이미 성과를 내고 계셨습니다.
식사를 할 때 기본 2인분씩은 먹는다는 단타치님이, 5년 가까이 단식을 하면서 낮은 체중을 유지하고 계신답니다. 이제는 다이어트를 하신다기 보단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이 되신 거 같았습니다.
저도 머리로는 간헐적 단식이 옳은 다이어트 방식이라고 이해는 하고 있었기에 빠르게 빠져들었습니다.
그렇게 다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당일 바로 갠톡으로 신청하고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단타치 님의 추천책
독소를 비우는 몸을 바~~~로 주문 때렸습니다.
확실히 혼자 할 때와는 다르게.. 같이 하는 분들이 있다는 게 참.. 다르더라고요. 거기에다가 단타치님이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해소를 해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챌린지를 이어가시는 방식도 상당히 체계적 이였습니다. 한명한명 의 식사시간을 일일이 체크해 주시고 관리해 주셨습니다.
아마 저 혼자 하라고 했으면 못했을 겁니다. 정말 우연한 기회로 간헐적 단식 챌린지에 함께 하게 되었는데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단식 챌린지 1기가 마감되는 당일 2월 18일, 바로 이어서 2기를 오픈하신다고 하니 함께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단식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링크에 들어가서 질문을 남겨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본 글 말고도 단타치님 블로그에 간헐적 단식 관련해서 좋은 글이 많으니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 그리고 간헐적 단식 챌린지 오늘까지 마감이라니 서두르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ㅎㅎ
감사합니당~^^
TV 같은 매체에서 종종 나오는 로또 1등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평범하게 행복했던 가정이 로또 1등 이후 풍비박산이 나고 불행에 빠지는 이야기..
왜 어째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일까요?? 하나부터 열까지 설명을 드리자니 이야기가 너무 주제를 벗어날 거 같아서 간단하게만 말씀드리자면, 결국 본인이 담을 수 있는 그릇의 크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담을 수 있는 그릇의 크기를 넘어서는 재화가 수중에 들어오게 되면 맛이 가버린다는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어떤 물건의 가치를 메기는 가장 쉬운 수단은 돈입니다.
물론 모든 것을 돈으로 환산 한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정확한 지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월급 300만원 받으면서 일하던 사람이 어느날 100억 로또에 당첨이 되었다고 생각해 봅시다. 모든 사람이 이 사람을 보고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고 할 겁니다.
그런데 시장경제에서 300만원으로 측정된 사람이 100억원을 가지게 되니, 그때부터 본인의 뇌 속에서 본인은 300만원 짜리 사람이 아니라 100억원 짜리 사람이라는 오류를 범하게 됩니다.
그렇게 본인의 행동, 생각,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 있어서 계속 계속 오류를 범하게 되는 것이죠…
저도 뭐 이 분야 권위자가 아니라 어떻다 말하는 게 참.. 조심스럽긴 합니다.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고 생각이 되면 그냥 거르고 들어주시면 됩니다!!
(제가 작성 하긴 했지만 다시 봐도 좀 허접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 글이네요ㅠㅠ 공부를 좀 더 해야겠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벼락부자가 되는 경제적 자유는 원하지 않습니다. 이미 지금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거든요.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제 그릇을 키워나가는 방식으로 경제적인 부를 이루고자 합니다. 부를 이룰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겠지만 크게 연연하지는 않습니다.
타인의 시선에선 “에이.. 그 정돈 경제적 자유가 아닌 듯??”이라고 해도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냥 저 할거 하면서 살랍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천천히 제 그릇을 키워나가 보겠습니다.”
지금 제가 해야 할 1순위는 그릇을 키우는 것이라고 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그릇을 키우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책 읽기와 글쓰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글 쓰는 시간에 비해 책 읽는 시간이 너무 현저히 떨어지는 거 같네요ㅠㅠ 챌린지를 하느라고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건 좀.. 너무 적음… 반성합니다..
◆
1. 경제적 자유 이후에 인생이 불행해지는 걸 견제해야 한다.
2. 지금 해야 할 1순위 그릇 키우기, 그릇을 키우기 위한 최고의 방법 글쓰기와 책 읽기